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대 여자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정보/깨알정보 이것저것

by 윤댕2311 2021. 10. 24. 17:44

본문

NSAIDs 약물 알러지가 있는 20대 여자인 저는
검색과 의사선생님 상담 후 화이자 백신에는 NSAIDs진통제 관련 성분은 들어있지 않아 괜찮다는 안내 후
무사히 1차 접종을 마칠 수 있었어요

다행히 1차때 증상은 큰 문제 없이 지나갔고 4주가 지난 후 드디어 이번주 화이자 2차 접종을 맞고 왔답니다.




화이자 2차 접종 전 혈압과 체온은 재주고
15분간에 대기 후 의사선생님과의 면담을 거쳤어요
1차 때 제가 갖고 있는 약물 알러지는 백신과 관련이 없다고 하시니 이번 상담일지에는 기록을 생략했답니다. 초고속으로 면담을 마치고 다시 대기 후
화이자 2차를 접종 받게 되었어요

다른분들은 주사가 들어오는지 모를만큼 안아팠다 하시는데 저는 1차때도 2차때도 주사가 꽤 아팠답니다
다음날 화이자 주사 접종 후 붙이는 스티커를 제거해보니 스티커에 피가 많이 묻어 있었는데
주사 후 피 출혈은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만약 오랜 시간이 흘러도 접종부위 출혈이 멈추지 않는다면 서둘러 응급실을 방문하시는게 좋겠죠





제가 겪은 화이자 1차 때 증상은
1. 약간의 심장 두근거림
2. 접종 부위 팔 근육통
3. 피곤함
4. 새벽에 땀 흘림
이렇게 있었다면

화이자 2차 접종 증상은
접종 당일 약간의 심장 두근거림, 피곤함,
약간의 팔 뻐근함, 두통이 있었으며
당일 타이레놀 하나를 복용하고 일찍 잠이드니
다음 이틀날에는 별 증상없이 넘어갔어요


오히려 팔 뻐근함도 1차때보다 덜 아팠고
개인적으로 2차 접종이 거의 아프지 않았던거 같아요

들리는 소문엔 화이자 1차때 안아팠음 2차때 많이 아프다, 몸이 건강하면 2차 때 아프다 많은 소문을 들었는데 접종해주신 간호사님 말씀으로는
1차때 큰 부작용, 통증이 없었다면 2차도 괜찮을거라 하셨는데 정말 괜찮더라구요

이건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괜찮았어요!




저도 드디어 라이언 쌍따봉을 받았네요!
화이자 접종 후 몸이 괜찮더라도
이틀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무리한 운동은 일주일간 피하는게 좋다고 들어
7일간은 약한 운동, 몸관리를 하며 상태를 체크해 볼 생각이에요

여자 20대 화이자 접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