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대 화이자 1차 후기 :: 증상 및 부작용은?

정보/깨알정보 이것저것

by 윤댕2311 2021. 9. 24. 17:37

본문

미루고 싶었던 백신접종
60대 50대 40대 순서로 접종이 시작되었고
어느덧 20-30대도 백신 사전예약이 가능해 졌어요
저는 최대한 백신 접종을 피하고 싶었으나 회사 직원들과 백신 휴가 등 일정 조율을 하다보니
자연스레 백신 예약을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20대 여자 화이자 백신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국내 코로나 확진자수를 살펴보면 어제 기준 총 2,434명으로 발표되었네요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지만 추석연휴 때문인지 좀처럼 코로나 확진자수 감소가 더딘거 같아요..
언제쯤 마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저는 백신 접종에 불신을 갖고 있었지만 오늘 확진자수를 보니 그래도 맞길 잘한거 같단 생각도 들었어요
뭐랄까 그래도 백신 1차를 맞았으니 코로나 감염에서 조금은 안전지대로 들어온 느낌이랄까요..

20대 화이자 백신 당일!


저는 집근처로 사전예약을 신정해 백신주사를 맞고 왔는데 제가 이날 맞은 주사는 화이자였어요
20대는 모더나와 화이자 중 접종이 가능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화이자가 맞고 싶었답니다
화이자가 부작용이나 사망률이 더 높긴 하지만
그건 모더나보다 화이자를 맞는 사람이 더 많아서
발생 된 결과라 믿으며.. 암튼 화이자 접종을 기다리면서 좀 많이 떨긴 했지만 접종 전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화이자 백신 접종을 맞게 되었어요.

 


저는 소염진통제 약물 알레르기가 있어 걱정했는데
(부루펜, 게보린 등 섭취 시 두드러기 발생)
화이자 백신에는 NSAIDs 성분이 없으니 괜찮다는 설명을 들은 후 주사를 맞을 수 있었답니다
백신 접종 전 개인 증상 및 약물 알러지 관련 상세히
작성하는게 중요할거 같아요.. 코로나 백신접종은
잘 알려진게 없으니 여러 위험에 대비하는게 좋겠죠..


 

20대 화이자 1차 부작용은?

저는 주변 화이자 1차를 맞은 친구들 중 2주간 두통, 심장 두근거림을 경험했고

심한 친구는 응급실까지 갔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걱정했었어요

정확히 화이자 때문인지 모르지만 안면마비부터 심근염 사망 소식까지 들었던터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때 마음의 준비를 하고 방문했답니다

 

약물알레르기가 있는 저는 화이자 1차 접종 후 3일간 근육통에 시달렸답니다

당일에는 뻐근한 느낌만 있었다면 2일에서 3일차까지는 팔을 들어올리지 못했고

누가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너무 아팠어요. 그 외로는 접종 당일 무기력? 피로감을 느껴 하루종일 잠만 잔거 같네요ㅎㅎ

그리고 새벽에 열이 났는지 잠옷이 다 젖을만큼 땀을 너무 흘려 중간에 옷을 갈아입기도 했었어요

그 외에 화이자 1차 접종은 큰 통증없이 지나간거 같아요!

 

 

20대 화이자 1차 접종후기들을 살펴보면 정말 다양하니

접종 전 한번 살펴보고 방문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자궁수술을 하셨던 지인분이 계셨는데 백신 접종 후 골반쪽이 아프셨다고 하시고

몸에 취약한 부분이 접종 후 아프다는 후기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구요

 

 

 

걱정과는 달리 20대 화이자 1차 접종은 큰 통증없이 넘어갈 수 있었어요

백신 접종 후 당일은 술, 샤워는 피해야된다는데 특히 술! 당일은 정말 피하시고

저는 접종 후 최소 일주일은 조심하는게 좋다는 말을 들어 술도 최대한 피했답니다

몸 컨디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니 다음 화이자 2차 접종전까지 6주간 몸관리를 한 후 

2차 화이자를 맞으러 갈 계획이에요

이상 20대 1차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