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화재 주가 상승,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

주식/매매일지

by 윤댕2311 2020. 10. 22. 22:20

본문

삼성화재우가 아닌 삼성화재 주가를 갖고있는데
최근 조금씩 삼성화재 주가가 상승하더니 오늘은 꽤 주가가 오른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로나 이후 주가가 크게 하락했던 올해 3월. 삼성화재를 눈여겨보고있다 거의 저점이다 생각해 삼성화재 151,500원 소량 구매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워낙 저점에 구매해서 그런지 마이너스 손실이었던적이 없고 항상 수익을 가져다주었는데


이상하다싶을만큼 힘을 쓰지 못하고 코로나 이후 주가 회복이 더딘게 아닌가 항상 수익인한데 기존 주가를 보았기에 지금 팔기에는 너무 아쉽고.. 단타로 시작하려한 삼성화재 주식이 생각보다 장기투자로 이어지게 되었다 평소 지켜본바 18만원대를 왔다갔다하며 19만원을 가끔씩 넘길까말까 하는데 얼마나 애간장을 태우던지 너 원래 20만원 후반까지 가던 주식이었잖아

 


그러다 오늘 드디어 19만원대 진입!
이제 이상태로 쭉 올라가면 좋겠는데 한동안 좋은 주식은 무조건 상승할거란 잘못된 생각에 고점을 찍고도 그대로 방치한 결과 뒷통수 맞은 경우가 있어 이번 삼성화재부터는 목표주가를 정하고 매도할 생각이다
나의 목표주가는 20만원 초반대. 지금 기세를 타고 앞으로 쭉 상승해줄지 알 수는 없지만 삼성화재는 국내 1위 보험사이기도하고 워낙 작년이 매출이익이 적었어서 그렇지 올해는 꽤 괜찮은 성적도 받았으니 올해가 끝나기 전까지 앞으로 더 주가상승을 기대해보려한다


그리고 삼성화재는 고배당주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 연말까지 삼성화재 배당을 위해 매수자들이 꽤 있지않을까싶다.

삼성화재 배당금을 살펴보면 보통주 기준 2018년도에는 10,000원 2019년 11,500원 그리고 2020년 지급 된 배당금은 작년 매출이 좋지 않았어서 그런지 배당금 상승이 아닌 하락으로 8,500원이 지급되었다
내년 배당은 작년보다 좋은 성적을 기록했으니 이보다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다
1주만 샀는데 거의 만원 가까이 되는 배당금이니 꽤 쏠쏠하기 때문에 올해 삼성화재를 팔게 되면 많이 아쉬울거같긴하다

 


어떻게하면 좋은지 계속 고민하게 되는 삼성화재 주가
일단 꾸준히 상승하고보자



한동안 오를까말까하며 엄청난 하락장도 보여준 삼성화재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게 주식이라 삼성화재가 계속 주가회복이 될거라 말할 수 없지만 아직까지 큰문제 없었고 나쁜소식도 들려오지 않기 때문에 이때로 쭉 삼성화재 주가가 오르기를 기다려보려한다
얼른 주가상승 후 매도해 실제 내돈을 만들어보고싶다
힘내라 삼성화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