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 일지] 천보 하락장에 매수완료, 앞으로의 전망

주식/매매일지

by 윤댕2311 2020. 9. 28. 17:16

본문

 

처음 매수 가격

 

3시간 후 주가 상황


마법의 가루로 불리는 천보

지난 7월 1일 91,300원에 거래되었던 천보주식은

세 달이 채 되지않아 주가가 2배로 뛰어오르며 엄청난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회사언니 추천 종목으로도 꼭 등장했던 천보

 

사실 천보가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르고

주식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라 살펴보고 있었는데

앞으로의 기대주, 매수해야 될 종목으로 천보가 꼭 등장하는것을 여기저기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천보는 전해질 생산업체로 전해질 배터리 관련주로

LG화학, 삼성SDI, KS이노베이션 여러 주식들 중 하나에 해당한다

 

천보주식은 꾸준히 주가가 상승했었기 때문에

천보 주식 산 사람들 너무 부럽다 하고 있던 중

테슬라 배터리데이 이후 생각보다 실망한 주주들이 테슬라 주식에서 빠져나오면서 테슬라 주식이 어마어마하게 떨어졌는데 테슬라 배터리데이에 영향을 받아 천보주식도 최근 엄청난 하락장을 맞게 되었다


회사언니에게 천보 추천받을 때
매수가격으로 15만원대로 내려오면 무조건 매수하라는 말이 떠올라 타이밍 보다 15만 7,500원에 들어갔다

왜냐하면 이때까지만해도 천보 20만원때까지 올라갔던 주식이라 설마 더 내려가겠어? 라고 생각해 매수했는데 매수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엄청난 하락장을 보여주며 내 주식잔고에 손실을 기록해줬다

불과 3시간만에 -5%가량 떨어지고 하루만에 14만원대까지도 내려가는걸 경험했다

나는 조금만 매수해서 이정도였는데
큰 금액을 넣었던 사람들은 얼마나 심장떨렸을까

 

 

 

매수한 사람들 반응도 이게 말이되냐였고
나도 갑자기 너무 걱정돼 여기저기 유튜브
천보분석 영상들도 확인했는데
결론적으로 다들 하나같이 천보는 다시 주가반등할것으로 예상된다는 말들이 많았다

내가봐도 테슬라 배터리데이 영향때문이지
기대주이기도하고 앞으로 더 주식을 가져가도 비전있는주식같아 팔기보단 추가매수하자 결론을 내렸다

천보주가 13만원으로 내려오면 추매 타이밍 정하고 있었는데 오늘부터 다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었다

결국 손실에서 몇천원 이익으로 가져온 천보..
사실 100%믿을 순 없지만 주변에서도 천보는 다시 20만원 넘길거라는 말이 많으니 계속 가져가다
20만원 주가 넘길 시 매도하는걸로!

천보주식은 미래가 기대되는 주식이라하지만
이번 하락장을 경험해봐서 그런지 너무 무섭기도 하다
아직 주식초보라 그런가
약간의 용돈만 벌고 안전하게 튼튼한 기업으로 미국주식 넘어가볼까 생각중이다

그때까지 천보 더이상 하락장 없이 꾸준히 상승하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