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H투자증권 전량 매도로 탈출하다

주식/매매일지

by 윤댕2311 2020. 10. 25. 20:38

본문

빅히트 상장을 기다리며 매수했던 NH투자증권 주식

그당시 주가가 떨어지면서 10,000원에 20매를 매수했었다 10,000원이 저점일 줄 알고

하지만 매수한 이후 꾸준히 주가는 하락하며 8천원대를 유지했던 NH투자증권

단타로 매수했던 종목이라 주가상승이 생각보다 더디어 걱정했으나

다행히 빅히트 상장이 된 이후 조금씩 상승하더니 금요일은 높은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다

 

 

물타기로 9,700원대로 만들었던 NH투자증권

이날 주가가 처음 매수했던 만원대로 돌파하려는 모습이 보여 그냥 더 가져갈것이냐

아니면 매도할것이냐 엄청난 내적갈등을 했었다

아무래도 그냥 냅두면 더 오를거같기도하고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기간도 얼마남지 않았으니 보유하면 

내년 작지만 돈이 들어올 것이고 고민했으나 결론은 전량 매도하기로 했다

 

 

그동안 NH투자증권을 보며 조금 답답한 마음도 있었고

종목토론방이나 주식카페 글들을 살펴보며 NH투자증권 매수했다 어쩔 수 없이 몇년째 장기투자가 되었다는 글들을 보며 매도를 결정하게 되었다

 

NH투자증권은 튼튼한 기업이기 때문에 회사가 망할일은 없겠지만 

사실 NH투자증권 전망은 증권사가 그렇듯 무난하게 이어질거같지 테마주나 바이오주처럼 대박이 터지는일은 

드문 경우라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손실만 나지 않는다면 매도하자라고 이전부터 생각을 하고 있었기에 

기존 결심대로 매도를 결정하게 되었다

 

 

NH투자증권 매도를 통해 들어온 소소한 금액 4,709원

수수료 떼면 사천원도 안되려나

10,000원대에 매수할게 아니라 좀 더 타이밍을 보고 8천원대에 들어가게 되었다면 

그래도 몇만원 수익에 배당금까지도 노려볼 수 있었을거같은데 아쉬운 마음도 든다

하지만 이미 내린 결심을 실천한거에 의의를 두며 다음 튼튼한 기업 

맘고생없이 그래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종목을 찾아 NH투자증권 매도한 돈과 적금만기 마감을 앞둔 묵돈으로

다음 종목을 매수할 예정이다

요즘 애플 주가가 많이 떨어지고 있던데 제품 출시가 되면 주가는 오를것이라는 말이 들려와

애플 매수를 고려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디자인도 괜찮고 반응도 좋은거같아 

애플 매수 타이밍을 살펴보고 들어갈 예정이다

 

NH투자증권으로 꽤 많은걸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 종목이었다

이번 매도는 손실없이 그래도 수익을 낸것에 만족하며 매매일지 기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